문제1050--게임 구현 해보기 #4

1050: 게임 구현 해보기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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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대학교 3학년의 수업인 그래픽 이란 수업에서 게임을 구현을 해야하는 과제를 받았다

과제는 캐릭터를 움직이고, 캐릭터와 벽의 충돌, 생성, 몬스터 생성 까지 해야 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차차를 위하여 캐릭터 위치가 주어지고 맵이 주어 졌을 현재 위치가 충돌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주자!

입력 설명

테스트 케이스 (0 < TestCase < 50) 들어온다.

맵의 크기, x, y 들어온다 (0 < x, y < 10).

캐릭터의 위치 posX, posY 들어온다 (0.000 < posX, posY < 10)

마지막으로 데이터가 들어온다. 

맵 데이터는 @은 벽이며 0 은 빈 공간이다. 

위치 데이터의 시작점은 (0, 0) 이다.

출력 설명

충돌 했는지 안했는지 결과를 출력한다.

충돌 했다면 Collapse

안했다면 Not collapse 출력한다

@@@

000

000 일때

(0, 0) 충돌

(1.1, 1) 일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충돌한다.

왼쪽 상단의 꼭짓점의 위치가 (0, 0) 이며 왼쪽 상단의 첫번째 벽의 충돌 범위는 (0, 0) ~ (1, 1) 이다.

입력 예시 Copy

5
2 2
1 1
@ @
0 0
2 2
1 1
@ 0
0 0
2 2
1 1
0 @
0 0
2 2
1.1 1.5
@ @
@ 0
2 2
0.9 0.9
0 @
@ @

출력 예시 Copy

Collapse
Collapse
Collapse
Not collapse
Not collapse

출처/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