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1049--게임 구현 해보기 #3

1049: 게임 구현 해보기 #3

실행시간 제한: 1 Sec  메모리사용 제한: 128 MB
제출: 4  통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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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대학교 3학년의 수업인 그래픽 이란 수업에서 게임을 구현을 해야하는 과제를 받았다. 
과제는 캐릭터를 움직이고, 캐릭터와 벽의 충돌, 맵 생성, 몬스터 생성 까지 해야 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차차를 위하여 캐릭터 방향키가 입력이 되면 그쪽 방향으로 이동을 하는 코드를 작성해 주자.

Pie의 값은 3.141592 로 해주도록 하자. 안하면은 오답처리가 될 수 있다. 

입력 설명

테스트 케이스 (0 < TestCase < 50)가 들어온다. 
문자 1개가 들어온다. 그 이후로 반복이다.

w가 들어오면은 캐릭터가 앞으로 이동, s가 들어오면 캐릭터가 뒤로 이동 한다.
a가 들어오면 왼쪽으로 10도 회전, d가 들어오면 오른쪽으로 10도 이동한다

캐릭터의 시작 위치는 (0,0)이다.

출력 설명

현재 캐릭터 위치를 출력 해주자.
캐릭터 이동하는 속도는 벡터의 정규화 한 값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위치는 소수점 3자리 까지 출력 하며 반올림은 하지 않는다.

입력 예시 Copy

10
w
a
w
d
d
w
w
d
s
s

출력 예시 Copy

1.000 0.000
1.000 0.000
1.984 -0.174
1.984 -0.174
1.984 -0.174
2.969 0.000
3.954 0.173
3.954 0.173
3.014 -0.169
2.075 -0.511

출처/분류

차차 벡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