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1047--게임 구현 해보기 #1

1047: 게임 구현 해보기 #1

실행시간 제한: 1 Sec  메모리사용 제한: 128 MB
제출: 21  통과: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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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대학교 3학년의 수업인 그래픽 이란 수업에서 게임을 구현을 해야하는 과제를 받았다.
과제는 캐릭터를 움직이고, 캐릭터와 벽의 충돌, 맵 생성, 몬스터 생성 까지 해야 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차차를 위하여 캐릭터 이동의 핵심인 방향 벡터를 받아서, 벡터를 노멀라이징을 해 캐릭터 이동방향을 정규화 해주자!

입력 설명

테스트 케이스 (0 < TestCase < 10)가 들어온다.
x 방향, y방향의 벡터 값이 들어오게 되며 값의 범위는 (-1000 < x, y < 1000) x,y의 값이 동시에 0인 경우는 없다.
x,y 입력을 테스크 케이스만큼 반복한다.

출력 설명

벡터의 값을 노멀라이징 한 뒤 소수점 3자리 까지 출력 하되 반올림 하지 않고 버린다.

입력 예시 Copy

2
1 1
1 0

출력 예시 Copy

0.707 0.707
1.000 0.000

도움

정밀하게 계산해야하므로. C언어 같은경우 floor 같은 버림 함수를 사용해야한다.

출처/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