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L: 준플레이오프

문제 L: 준플레이오프

실행시간 제한: 1 Sec  메모리사용 제한: 128 MB
제출: 81  통과: 46
[제출] [채점기록] [묻고답하기] [만든사람:]

문제 설명

2012년 10월 12일은 롯데 자이언츠팀이 코리안시리즈 우승을 향한 첫 관문인 대망의 준플레이오프 4번째 시합을 가졌다.
범준이는 롯데 자이언츠의 광팬인데 이번 준플레이오프에 출전하게 되는 선수들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한다.
특히 준플레이오프에 출전하는 롯데 자이언츠 선수들의 평균 나이와 가장 나이가 많은 선수의 이름, 포지션, 등번호, 가장 나이가 적은 선수의 이름, 포지션, 등번호를 알고 싶어한다.
롯데 자이언츠 선수들의 명단이 주어질 때 이 네가지 정보를 쉽게 찾아 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자.

입력 설명

첫 줄에는 출전 선수의 명수 T가 입력된다.(2 ≤ T ≤ 15)
다음 줄부터 각 선수들의 영문이름(최대 15자), 나이(50 이하의 양수), 영문포지션(최대 20자), 등번호(100 이하의 양수)가 한줄에 하나씩 입력된다.

출력 설명

모든 선수들의 평균 나이(소수점 이하는 무시하고 정수로 출력), 나이가 가장 많은 선수의 이름, 포지션, 등번호와 나이가 가장 적은 선수의 이름, 포지션, 등번호의 3가지 정보를 한 줄에 하나씩 출력한다.
만약 나이가 가장 적은 선수나 가장 많은 선수가 2명 이상일 경우에는 입력된 명단의 가장 나중에 나오는 선수를 출력한다. 각 줄에서의 구분은 하나의 공백으로 이루어진다.(출력형식은 아래의 sample output 형식을 참고하기 바람)

입력 예시 Copy

3
JangWonJoon 28 Pitcher 23
JeonJoonWoo 24 Left_Fielder 12
MoonGyuHyoun 28 Shortstop 66

출력 예시 Copy

average age : 26
the oldest : MoonGyuHyoun Shortstop 66
the youngest : JeonJoonWoo Left_Fielder 12